본문 바로가기
  • 꼼지락 만들고 힐링하는 시간, 한 시간 전
꼼지락 만들기

에센셜 오일: 여드름, 반려동물 (불)가능한 오일 정리

by 한 시간 전 2024. 11. 9.
728x90
반응형

지난 시간에는 프래그란스 오일에 대해 알아보았고, 오늘은 천연 에센셜 오일을 설명해 드릴게요. 더불어 여드름에 좋은 추천 오일과 반려동물에게 (불)가능한 오일을 정리했어요.

Pixabay Monfocus

■ 장점 및 활용

- 자연 유래: 식물에서 추출되기 때문에 화학 성분이나 인공적인 첨가물이 없고, 자연적인 성질을 가졌어요.

- 피부 건강: 특정 에센셜 오일은 항염, 항균, 보습 등 피부에 유익한 성분을 포함하고 있어요. 여드름용은 소량 희석해서 한 가지만 사용하면 좋아요. 티 트리, 라벤더, 로즈마리, 페퍼민트, 로즈, 카모마일, 클라리 세이지, 네롤리가 있답니다.

 - 심리적 안정: 라벤더, 카모마일, 베르가못 등은 스트레스 감소와 수면 촉진에 도움을 줄 수 있어요. 개인적으로 베르가못, 레몬그라스, 스위트오렌지가 최애일 정도에요. 울적할 때나 고민거리로 새벽까지 잠을 뒤척일 때, 샤워할 때 사용하면 다크 초콜릿 먹는 것보다 효과가 좋은 것 같아요.

- 마사지 및 목욕(희석 사용)

- 디퓨저 사용

- 모발 건강: 두피 마사지 및 샴푸에 섞어 사용하면 두피의 건강을 촉진하고, 탈모 예방, 비듬 제거 등의 효과를 볼 수 있어요. 로즈마리, 라벤더 등

 

단점 및 주의 사항

- 과민 반응: 일부 사람들에게 알레르기나 피부 자극 반응을 일으킬 수 있어요. 평소 피부가 민감하시다면 손목 안쪽에 소량 테스트 해 보시고 사용하셔요.

- 농도가 매우 높음: 고 농축된 형태로, 직접 피부에 바를 경우 자극을 줄 수 있어요. 일반적으로 캐리어 오일(: 코코넛, 아르간)과 희석해서 사용하는 것이 좋아요.

- 임신 중 사용 제한: 예를 들어, 유칼립투스나 로즈메리는 임신 중에 사용을 자제하는 것이 좋아요. 일반인에게 좋은 허브 차가 임신 중에는 자궁수축을 유발하듯이 조심하는 것이 좋지요.

 

 반려동물에게 사용 가능한 천연 오일

생화도 반려동물에게 치명적인 것이 있듯이 조심해야 해요. 소량/단기/희석 사용해야 하며 반드시 사용 전 수의사님과 상담하시길 바랍니다.

- 스트레스를 완화하는 데 도움: 카모마일(Chamomile Oil), 라벤더 (Lavender Oil)

- 소화 개선, 기력 회복: 강아지(개)만 해당: 로즈마리(Rosemary Oil)

- 호흡기 건강: 프랑킨센스(Frankincense Oil)

- 소화 문제 해결하고 구토 완화: 진저(Ginger Oil)

 

고양이에게 위험한 에센셜 오일

- 티 트리(Tea Tree Oil)

- 유칼립투스(Eucalyptus Oil)

- 페퍼민트(Peppermint Oil)

- 라벤더(Lavender Oil)

- 시나몬(Cinnamon Oil)

- 백리향(Thyme Oil)

 

강아지(개)에게 위험한 에센셜 오일

- 티 트리(Tea Tree Oil)

- 유칼립투스(Eucalyptus Oil)

- 페퍼민트(Peppermint Oil)

- 시나몬(Cinnamon Oil)

- 레몬(Lemon Oil)

- 네롤리(Neroli Oil)

 

다음에도 유용한 정보로 찾아뵐게요. 구독과 좋아요는 제게 힘이 된답니다~!

 

프래그란스 오일을 아세요?

저는 가끔 디퓨저를 만들어 쓰는데요, 그 재료 중에 하나가 프래그란스 오일(Fragrance Oil)이에요. 천연 에센셜 오일보다는 가격이 조금 더 저렴하기도 하지만 천연에서 만들어 내지 못하는 향이

1-hour-ago.tistory.com

 

 

 

 

 

 

 

 

 

 

 

 

 

 

 

728x90
반응형